홈 > KNS 입시전략 > 온라인 입시상담

국제고 또는 외고 문의

2026-06-03 조회 17 안녕하세요. 리터니 준비 중인 중1 여학생 학부모입니다. 학생은 한국에서 초5까지 재학 후 현재 해외 국제학교에 재학 중이며, 3년 특례 대상은 아니어서 내년 7월경 귀국 예정입니다. 귀국 시 중2 2학기 복귀 예정입니다. 학생은 이과보다는 문과 성향이며, 순수 어문계열보다는 상경계열에 관심이 있고 지리, 컴퓨터사이언스, 퍼블릭 스피킹 등에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국제고(국내반) 또는 외고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학 선행 부족과 국내 내신 경험 부족으로 인해 특목고 진학 가능성 및 이후 대학 진학 경쟁력에 대해 고민이 있어 상담드립니다. 리터니 학생 기준으로 아래 사항 문의드립니다. 1) 일반고와 국제고·외고 중 어느 선택이 현실적으로 더 유리한지 2) 해외 3년 이상 거주 시 외고·국제고 해외전형 지원 가능 여부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목록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다음 고2 선택과목 문의 2025-10-13